#전북극동방송 #좋은아침입니다 #박준규pd #아침에바나나
살아계신 하나님만 찬양하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무릇 사람에게는 그침이 있고 행함이 있다. 그침은 집에서 이루어지고 행함은 길에서 이루어진다. 집과 길은 중요함이 같다. 길에는 주인이 없고, 그 길을 가는 사람이 주인이다.” 조선시대 지리학자 신경준의 《도로고 道路考》에 나오는 글입니다. 멈춰있는 공간이 있다면 연결되는 공간이 있습니다. 혼자있는 시간이 있다면 만나는 시간이 있고, 사색하는 시간이 있다면 소통하는 시간이 있습니다.
멈춰 서는 순간과 걸어가는 순간이 있어요. 멈춤은 내면을 돌아보는 시간이고, 걸음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시간입니다. 한번도 걸어가 본 적 없는 길은 내가 주인인 것 같아 보이지만, 그 길을 만드시는 분이 계십니다. 안내하는 분이 계십니다.
이사야 30장 21절 말씀입니다. [ 너희가 오른쪽으로 치우치든지 왼쪽으로 치우치든지 네 뒤에서 말소리가 네 귀에 들려 이르기를 이것이 바른 길이니 너희는 이리로 가라 할 것이며 ] 하나님께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우리를 인도하시며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가야 할 바른 길을 분명히 가르쳐 주십니다. 방향을 잃고 흔들릴 때도 바로잡아주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는 세상 속에서 분주히 걸어가지만, 하나님께서 우리의 길을 인도하십니다. 때로는 홀로 깊이 기도하는 시간이 있고, 때로는 공동체 안에서 일하며 섬기며 사랑하며 걸어가야합니다. 여전히 우리의 걸음을 지키시는 하나님과 함께 말입니다. 오늘도 길 위에서 역사를 이루시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복된 날, 살아계신 하나님과 함께 기적이 일상이 되는 복된 아침! 좋은아침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방향을 잃고 흔들릴 때도 바로잡아주신다는 말씀 #좋아가만난사람 #문병윤목사님
2025.03.20